고도원시 시력교정술 ‘PIGGYBACK 인공수정체삽입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엑시머레이저 수술의 발달로 근시교정이 보편화된 가운데, 최근 발달된 안내렌즈삽입술은 고도근시 환자들에게 좀 더 안정적이고 영구적인 시력교정수술로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고도원시의 경우, 레이저수술로 교정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고 재발 가능성이 높으며 안내렌즈의 삽입은 렌즈가 들어갈 전방부가 좁은 경우가 많아 수술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많다.

두꺼운 돋보기안경을 써야 하는 고도원시 환자의 경우, 미용상 근시보다 더 많은 심리적인 위축이 생기기 쉽고 두꺼운 안경의 영향으로 교정시력의 저하가 있을 수 있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

이러한 고도원시 환자에게 기존 수술의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PIGGYBACK 인공수정체삽입술’이다.

PIGGYBACK 인공수정체삽입술은 고도원시가 많은 서양인들에 있어 백내장수술이나 시력교정 시에 사용되는 수술로, 수술방법은 백내장수술과 동일하여 인공수정체 두 개를 이용하여 두꺼운 수정체를 대체하는 방법이다. 요즈음 각광받고 있는 노안교정을 위한 다초점인공수정체와 조합되어 근거리 및 원거리시력 모두 안정적으로 교정하는 데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좁은 공간에 인공수정체가 두 개 들어가야 하므로 숙련된 수술이 가능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화의빛성모안과 김소열 원장은 “며칠 전 오른쪽 원시가 +7, 난시가 -0.75이고 왼쪽 원시가 +6.75, 난시가 -1.25였던 환자가 내원하여 PIGGYBACK 인공수정체삽입술을 받고 지금은 원거리, 근거리를 보는 데 전혀 지장이 없다.”라고 말한다.

<본 자료는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평화의빛성모안과>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