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기 할인.보상판매 이용해볼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크리스마스와 겨울방학을 앞두고 청소년층을 겨냥한 비디오게임기.게임소프트웨어,그리고 PC 판촉행사가 잇따르고 있다.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에 있는 게임전문점 게임엑스와이의 안종인(安鍾仁)사장은『게임업체의 경우 겨울방학을 낀 3개월동안이 1년 매상의절반 가까이를 판매하는 성수기로 신제품 출시도 활발하고 할인판매도 잦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2일부터 31일까지 어느 회사 제품이든 8비트 중고 게임기를 반환하고 16비트 게임기「슈퍼알라딘보이Ⅱ」(모델명 201N)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4만원을 할인한 8만9천9백원에 보상,교환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현대전자는 20일부터 내년 2월5일까지 16비트용 게임기「슈퍼컴보이」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사은품으로 고급 탁상용 시계를증정하고 있다.이달초 처음 출시된 금성사의 32비트 게임기 3DO도 게임소프트웨어 신제품「아기공룡 골디」를 끼워파는등 판촉에 나서고 있다.올들어 PC보급의 확대와 함께 시장규모가 지난해보다 3배이상 급성장한 PC게임소프트웨어 업체들도 겨울방학을맞아 신제품을 대대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할인판매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동서게임채널이 이달중에 21종의 게임소프트웨어를 출시하고 대리점을 통해 겨울방학기간중 20% 할인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SKC도 12월중에 8種의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전국 30개 대리점을 통해 20~60%를 할인해주는 판촉행사를 벌인다.
컴퓨터업체들도 최근 멀티미디어 PC 할인판매 행사를 잇따라 갖는등 PC를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각사에서는 풍부한 음향과 멋진 영상을 보여주는 CD롬 드라이브.사운드카드가 기본으로 내장된 멀티미디어PC를 주력상품으로 내놓고 있다.이들 제품을 제대로 구입하려면 몇가지 점을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한다.우선 마이크로프로세서(CPU) 가 486DX에 처리속도는 50㎒정도 이상이 무난하다.486SX는 멀티미디어로 사용하기에는 처리속도가 떨어진다.메인메모리(RAM)용량은 최소 8MB(8백만바이트)면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다.정보저장창고인 하드디스크는 4백20MB 이상 의 제품을 선택하는것이바람직하다.
사운드카드는 전 제품이 16비트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어 전자음악(미디)에 관심이 있는 구입자는 미디기능이 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삼성전자가 지난주에 출시한 매직스테이션Ⅱ는 전문가용미디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운드카드를 내장했고 2 천여곡의 노래방 기능이 있다.삼보컴퓨터가 12월초 선보인 신제품「뚝딱Q-VIP」는 디지털 신호처리(DSP)칩을 사용,전화자동응답.음성저장기능이 있으며 마이크를 키보드에 내장했다.
금성사의「심포니비전」은 본체에 고성능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고 비디오 CD등 영화를 볼 수 있는 동화상 압축처리장치(엠펙카드)를 선택품목으로 판매하고 있다.
현대전자가 지난 9월 내놓은「멀티캡」은 엠펙카드를 기본장착하고 반경 15m 거리에서 무선으로 조절이 가능한 리모컨과 마우스를 선택품목으로 판매중이다.
〈高昌護.金泰진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