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가이드>식기세척기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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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31면

맞벌이부부가 늘어나고 편리성을 추구하는 생활패턴이 확산되면서설겆이를 자동으로 대신해주는 식기세척기가 새로운 가전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연간 3만여대로 추산되는 국내 전체수요 가운데 70~80%가량을 독일 AEG,프랑스 밀레,미국 월풀 등 수입제품들이 차지하고 있으며 삼성전자.금성사.동양매직 등 국내업체들도 지난 92년부터 제품을 개발해 시판중이다.
외국산 수입제품들은 접시닦는 기능을 중심으로 작동되는 반면 국내제품들은 밥공기.사발 등 속이 깊은 식기류 세척에 적합하도록 수납바구니.세척방식 등을 한국형으로 개발했다.
삼성전자 제품은 간이세척에서부터 강력세척에 이르는 7단계 코스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섭씨70도이상 고온살균기능을 갖췄으며,금성사는 말라붙은 밥풀 등을 불린 후 세척하는 불림코스,동양매직은 냉.온수를 함께 사용하면서 고성능강력펌프를 부착한 점 등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권장소비자가격은 국내제품이 60만~80만원선이며 수입제품은 1백10만원부터 1백98만원까지 다양하다.
〈林一東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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