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광고대상>제30회 소비자인기상 成壯慶남양유업홍보실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1면

우선 이런 수상의 영광을 스텝 로얄에 안겨준 소비자 여러분께깊은 감사를 보낸다.사실 이번 스텝 로얄 광고를 미시(Missy)에 맞추자는 기획은 구상초기부터 망설임이 많았다.특히 스텝로얄은 최고급 이유식으로서 60%의 사장 셰어 를 가지고 있는1위 브랜드인데,미시족이라는 한정된 부류의 주부들에게 포커스를맞춤으로써 우리 스스로 시장의 폭을 좁히는 것 아니냐는 반대의견이 강력히 대두되었다.그러나 이런 문제 제기에 대한 해답은 몇달에 걸친 미시족 스터디가 윤 곽이 잡혀감에 따라 자연스럽게풀렸다. 어떤 소비자가 이 광고를 보면서「내 아기는 다르다」는헤드라인 처럼 『정말 다르긴 다르다』고 하는 말을 들었을때,좋은 제품처럼 좋은 광고도 소비자들이 먼저 사랑해준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