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풍성한 안방스포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9면

나흘간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맞아 방송가의 스포츠 볼거리도 다양하다.날짜별.종목별로 볼만한 스포츠 이벤트를 소개한다.
◇18일(일) 한가위를 맞아 제32회 천하장사겸 제80회 체급별 장사씨름대회가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사직체육관에서 열린다.지난 8월 체급별대회에서 처음으로 백두급 정상에 오른「람바다」 박광덕(朴光德.22.럭키증권)이 기세를 몰아 천하장사 타 이틀까지도 거머쥘수 있을 것인지 관심거리.백승일(白承一.청구)신봉민(辛奉珉.현대)등과 3파전을 이룰 전망.KBS-1TV낮1시40분.
프로복싱 4대 타이틀매치를 위성중계한다.다섯체급을 석권한 WBC슈퍼라이트급챔피언 훌리오 차베스와 前IBF챔피언 멜드릭 테일러간의 재대결이 관심을 모은다.지난 90년 첫대결에서는 차베스가 석연찮게 TKO로 이겨 물의를 빚었다.SBS -TV 낮12시10분.
◇19일(월) ***축 구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마무리훈련에 들어간 국가대표팀과 아랍에미리트(UAE)대표팀간의 평가전을 동대문운동장으로부터 중계.UAE대표팀은 지난해 월드컵 아시아 1차예선에서 일본에 이어 아깝게 2위에 머물러 최종예선진출이 좌절된 팀.SBS -TV 낮2시30분.
***볼 링 지난 11일 열렸던 94 韓.美.日 프로볼링 본선 최종일경기를 녹화중계한다.미국 PBA 상금랭킹 1위인 윌터레이 윌리엄스를 비롯,일본랭킹 1위 마사키 사이조와 한국 볼링을 대표한 변용환이 참가,명실상부한 세계볼링 최강자를 가린다.
MBC-TV 낮1시40분.
◇20일(화) ***프로레슬링 MBC스포츠는 20일 94 세계올스타 프로레슬링대회중 서울경기를 녹화중계한다.87년 데뷔이후 뛰어난 미모와 섬세한 기술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있는 일본의여자레슬러 시모다 미마(下田.31)와 간판스타 미타 이스코(三田.30)가 여자 레슬링의 진수를 보여준다.세계 챔피언 역발산등 18명의 국제선수들이 출전.MBC-TV 낮2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