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신용카드 깨우기 아이디어 百出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카드 쓰면 이익〃캠페인=장은신용카드는 카드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에게 2천원짜리 공중전화카드와 감사편지를 보내고 있다.
LG카드도 카드를 처음 쓰는 손님에게 선물을 주는 특별판매행사를 벌이고 있다.
◇카드를 자주 쓸 명분을 제공하라=BC.LG등은 동창회들과 계약을 하고 회원이 自社카드를 이용하면 일정금액이 장학금으로 들어가도록 하는 「가족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연고를 중시하는 우리 문화의 영향인지 이용률이 높아 BC카드의 경우 19개 학교,LG카드는 20개 학교와 가족카드를 계약하고 있는데 이용률이 일반카드(60%)보다 훨씬 높은 90%에달한다는 것.
◇"다양한 서비스 있어 편리〃설득=카드 한장으로 자동차보험.
여행예약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한다.카드사들은 보다고객들이 여러가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달부터 카드사에서 외화를 환전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다.
◇차별화관리전략=회원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만들어 나이.직업.
소득에 따라 개별관리하는 것이다.
〈泳〉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