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건강 걷기대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07 부평사랑 건강 걷기대회 개최

인천광역시 부평구(구청장 박윤배)가 가을을 맞아 오는 10월 13일 10:00, 부평구 관내 굴포천 유수지 공공체육시설에서 부평구가 후원하고 부평구보건소와 부평구생활체육협의회가 주관하는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금년 걷기대회는 부평구가 지향하는 걷기운동을 통해 도시를 재발견하고 애향심을 향상시킴으로써 부평구를 명품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주민공감대를 확산시킨다는 구상에서 출발하였다.

부평사랑 걷기 1 ․ 3 ․ 5 운동은 “버스 1정류장 걷기, 하루 3km 걷기, 건물5층 계단 이용하기”를 실천항목으로 구에서는 20개 지역 40여km를 걷고싶은 거리로 지정하여 주민참여를 유도해 왔고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사회단체를 중심으로 걷기운동이 추진되어왔다.

이번 걷기대회는 부평사랑 걷기운동의 주민참여를 확산하고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금연홍보관, 절주홍보관, 영양상담관, 치아사랑관, 걷기체험관, 전염병홍보관, 재활장애체험관, 정신장애우 작품관 등이 마련되어 건강을 체크해보고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07 부평사랑 건강 걷기대회는 굴포천 주변 3km를 걷는 것으로 노약자도 참여에 무리가 없으며, 금년 3월 개관한 부평역사박물관과 현재 생태하천으로의 복원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굴포천 주변경관을 미리 둘러볼 수 있도록 코스가 구성되어 부평의 과거와 미래를 대비해 볼 수 있다.

자료제공 : 인천광역시 부평구 자치행정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