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투자가도 해외증시 분석 척척 'U-사이보스' 잘 나가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U-사이보스 글로벌에는 다른 회사 HTS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기능이 다수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거시경제 분석을 위한 경제통계서비스: 산업 별 경기동향, 재고 순환, 국내외 경제전망 수정치 등 각종 국내 경제지표는 물론 경기선행지수, GDP, 무역수지 등 해외 주요국의 경제지표까지 폭 넓게 제공,미래의 경제 및 주가를 예측할 수 있다.
▶패턴매치검색: 사용자가 마우스로 그림을 그려 차트를 만들면 그와 유사한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을 자동으로 찾아준다.
▶마켓레이더: 환율동향, 프로그램 매매 등 시장분석에 필요한 모든 지표를 대상으로 실시간 조건감시 기능을 제공한다.
▶이지파인더: 복잡한 수식이 아닌, 자연어 문장검색을 활용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종목을 검색할 수 있다.
▶통합 검색 시스템: 뉴스, 리서치 자료,고객 게시판 등 고객이 얻고자 하는 모든 정보를 편리하게 통합 검색할 수 있다.
이밖에 직장인을 위한 ‘미니 사이보스’, 온라인 동영상 교육프로그램인 ‘e-아카데미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이 강화됐다.

최근 해외증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대신증권의 명품 HTS(홈트레이딩시스템)인 ‘U-사이보스 글로벌’의 해외 증시 분석기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증시의 국내시장에 대한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해외 증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대신증권은 이러한 관심도를 반영, 신버전 ‘U-사이보스 글로벌’을 통해 더욱 강력해진 해외증시 분석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우선 국내 종목과 비교가 가능한 같은 업종의 해외종목 시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한국과 해외 증시 간의 지수 연관성은 물론 종목 간 동조화 분석 기능도 새롭게 제공하고 있다. 차트 기능도 강화, 주요국 지수 및 종목 간 비교 차트를 같은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U-사이보스 글로벌은 지난 3월 새롭게 선보인 ‘사이보스’의 시리즈로,2년여 간의 준비 끝에 대신증권이 자체 개발한 첨단 시스템. ‘글로벌화’외에 ‘인공지능화’를 기반으로 개발된 점이 특징이다. 대신증권 U-사이보스 글로벌은 최고의 온라인 증권거래 프로그램으로 평가받으며 한국 온라인 증권거래 시장을 이끌고 있다.
안정성, 속도, 정보제공 등 홈트레이딩 시스템이 갖추어야 할 모든 부분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고, 대만ㆍ태국 등으로 수출되면서 HTS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제시해 나가고 있다.
이 시스템의 온라인 증권거래 실적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지난 1998년 최초로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00년 9월 500조원, 2001년 10월에는 1000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11월에는 업계 최초로 온라인 누적거래액 3000조원을 넘어섰다.
U-사이보스 글로벌은 개발초기부터 개인투자가,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취재기자, 대학생 뿐 아니라 대신증권 영업직원, 업무직원, 경영진 등 모든 계층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고객지향형으로 개발됐다.
정보의 차별이 없이 초보투자가도 전문가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객장의 시스템을 안방에 그대로 옮겨 놓았다. 이로 인해 9만건에 이르는 고객제안이 매일 반영돼 진화 발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70여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최강의 사용자 중심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리미엄 최준호 기자 choijh@joongang.co.kr
문의=대신증권(1588-4488/daishin.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