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뉴스 브리핑] 12월 17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 자치 행사

춘천시 지방합동청사가 세워져 그동안 흩어져 있던 강원도 지역 정부기관들이 이곳으로 이전한다. 정부가 94억원을 들여 춘천시 후평동 옛 춘천국유림관리소 자리 1천9백평 부지에 세운 춘천 지방합동청사는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다. 새 청사에는 15일 강원통계사무소가 이전한 것을 비롯해 20일까지 춘천지방노동사무소.강원지방노동위원회.춘천보호관찰소.춘천보훈지청.춘천환경출장소 등 6개 기관이 입주한다.

*** 캠퍼스

KAIST(한국과학기술원)와 일본 도호쿠(東北)대학은 오는 18일 KAIST 기계공학동에서 상호 연락사무소 개설 협정 조인식 및 도호쿠 대학의 KAIST연락사무소 현판식을 거행한다. 양 대학은 동아시아 연구중심대학협의회(AEARU)의 같은 회원대학으로 현재 교수 및 학생 교류, 공동 세미나, 워크샵 개최 등의 협력사업을 진행 중이다. 1907년에 설립된 도후쿠대학은 교수.직원 5천여명에 1만7천2백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 생활 메모

충북도는 새로운 주거문화 형성을 위해 1백가구 이상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살기 좋은 아파트'에 청주시 복대동 하복대지구의 세원테마빌 아파트, 옥천군 옥천읍의 가화 현대아파트, 진천군 진천읍 교성 주공임대아파트를 뽑아 16일 선정패를 수여했다. 세원아파트는 쾌적한 환경과 주민화합에서, 현대아파트는 텃밭가꾸기 등 시설물 유지관리에서, 주공임대아파트는 높은 자발적 참여도에서 각각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자녀 교육

강원도 삼척시보건소는 올바른 식습관과 비만 예방을 위해 어린이 영양교실을 운영키로 하고 오는 2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1차(29~30일).2차(2004년 1 월5~6일)로 나눠 운영하는 영양교실은 초등학교 4.5학년생 30명씩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체 계측을 통한 비만도와 혈압.당뇨 검사를 해주고, 영양 교육과 식이 체험.운동 체험 등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실시한다.033-572-40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