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히트상품] 장수 브랜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1면

*** 순한 맛 … 60억병 돌파 눈앞

진로 소주 '참眞이슬露'

숙취가 적고 깨끗한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춘 참眞이슬露는 1998년 10월에 첫 선을 보였다. 섭씨 1천도에서 구워낸 대나무 숯을 이용해 세 차례 여과했으며 알코올 도수도 낮춰 순한 맛이 배어나게 했다. 올해 안에 60억병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 깨끗한 맛 으로 업계 선두

하이트맥주

하이트맥주는 1993년 국내 최초로 비열처리 맥주를 선보였다. 백두대간의 천연 암반수로 만들어 깨끗하고 시원하다는 이미지를 강조했다. 맥주를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온도를 표시해 주는 마크를 병에 부착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96년 업계 1위로 올라선 이후 계속 선두를 지키고 있다.

*** 크기.기능 고객 취향에 맞춰

웅진코웨이 정수기 '네오하이센스'

웅진코웨이의 네오팩 냉온정수기 '네오하이센스'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크기와 기능을 선택해 설치할 수 있는 맞춤형 정수기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싱크대에 맞춰 정수기 크기를 제작할 수 있다. 또 정수 방식도 선택할 수 있다.

*** '얇고 가볍게'끊임없는 진화

삼성전자 노트북 '센스'

센스는 1995년 삼성전자가 노트북 PC를 만들면서부터 사용해 온 브랜드다. 국내 시장에서는 부동의 1위다. '얇고 가볍게'를 모토로 삼아 지난 3월 펜티엄Ⅳ 노트북으로는 당시로서는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인 'X10'(두께 23.8㎜, 무게 1.8㎏)를 내놨다.

*** 젊은 이미지로 수요층 확대

에이스 침대

1963년 국내 최초의 국산 침대를 선보인 이래 40년간 한번도 국내 침대 시장 1위를 놓치지 않았다. 에이스침대는 특히 첨단 기술 개발과 생산 설비 자동화에 앞장서 온 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에이스침대는 올해부터 젊은 이미지 가꾸기를 시도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