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efing] 기아차, 중국 축구대표팀 후원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3면

기아차, 중국 축구대표팀 후원

기아자동차는 2010년까지 중국 축구 국가대표 남녀 성인팀과 유년.소년.청년팀, 올림픽 대표팀을 후원하는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 후원 조인식'을 19일 중국 베이징에서 했다.

더페이스샵, 여성 모델 선발대회

더페이스샵은 여성 전속 모델 및 공익 캠페인 홍보대사를 뽑는 '내츄럴 뷰티 선발대회 2007'을 개최한다. 16세 이상 여성은 5월 3일까지 참가신청을 내면 된다. 1, 2등은 더페이스샵의 전속모델로 활동한다. 신청은 홈페이지(www.naturalbeauty2007.com) 등으로 하면 된다.

LG전자 '레드닷 디자인상' 휩쓸어

LG전자는 독일의 세계적 디자인상인 '2007 레드닷'에서 자사의 프라다폰이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29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19일 전했다. 프라다폰 외에도 샤인폰, 50인치 PDP TV, 판타지 모니터, 아트 디오스 냉장고 등이 우수 디자인 제품으로 뽑혔다. 이는 참가업체 중 전자업종에서는 최다 부문 수상이고 한국 업체로서도 역대 최다 기록이다. 1955년 시작된 레드닷은 같은 독일의 'iF 디자인상'과 함께 유럽의 양대 디자인상으로 올해에만 가전제품과 조명.사무용품 등 43개국 2500여 점이 경합했다.

SKT, 임신.육아 서비스 확대

SK텔레콤은 임신.육아 관련 정보와 건강상담을 하는 '베이비 서비스'를 웹사이트(http://mom.nate.com)에서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임신하거나 출산한 여성들에게 임신.출산.육아 등 시기별로 필요한 정보를 문자메시지로 알려주기도 하는 이 서비스는 그동안 휴대전화를 통해서만 해왔다.

정통부, 공공SW 분리발주 첫 시행

정보통신부는 제2 통합전산센터의 전산망 구축사업에서 소프트웨어 부문을 분리발주하기로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의 규모는 253억원(하드웨어 167억원, 소프트웨어 86억원)이다. 그동안 업계 일각은 공공사업의 통합발주로 인해 대형 시스템통합(SI) 회사들이 독점수주한다는 불만을 제기했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