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국가서비스대상] 자체 품질관리요원 운용해 고객만족도 높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농특산물 쇼핑몰 충남 부여군, 굿뜨래몰

충남 부여군의 ‘굿뜨래몰’이 ‘2023 국가서비스대상’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굿뜨래몰은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승인 농식품과 기타 국가인증(GAP·HACCP 등)을 받은 우수한 부여군 농식품을 소비자들이 한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쇼핑몰이다.

자체 품질관리요원을 운영하고 굿뜨래몰 이용 실태를 상시 모니터링해 소비자 불만이 발생하는 즉시 조치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해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굿뜨래 제철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굿뜨래는 2004년 개발된 부여군 공동브랜드로 ‘좋은 들에 좋은 상품’이라는 브랜드가치 실현을 위해 부여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에 영농경력, 자체 품질관리, 생산시설, 유통상태, 대외신용도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경영체에 공동브랜드 사용을 승인하고 있다. 올 1월 제10기 사용승인조직 62곳을 선정한 바 있다. 아울러 사용승인조직의 내실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굿뜨래 농특산물의 명품화를 위해 매년 경영관리 교육,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 및 경영성과 분석을 하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국가서비스대상 첫 수상의 영예를 안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굿뜨래몰을 통해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국내외에 파워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