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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한정판 수제 맥주 '렛츠고 에일' 출시

중앙일보

입력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부드럽고 섬세한 맛의 한정판 수제 맥주 ‘렛츠고 에일’을 출시하고 오는 20일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

‘렛츠고 에일’은 기차여행을 테마로 제품군을 구성하였으며 전통 맥주다운 맛과 향으로 철도 이용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이번 수제 맥주 출시는 KTX 역사 및 주요철도 역사내 스토리웨이 편의점을 운영하는 코레일유통과 마니아들에게 정평이 나 있는 동두천브루어리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 것이다.

오는 8월 31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렛츠고 에일’은 수제 맥주답게 소규모 브루어리의 짙은 특색이 묻어나면서도 프리미엄 수준의 맛과 향이 매력적이다.

‘렛츠고 에일’은 톡 쏘는 일반 맥주 맛이 아닌 부드럽고 섬세하게 목 넘김이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정통방식으로 숙성한 맥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페일에일 맥주로 맥아 94%에 밀 5%, 홉 1%이 어우러져 천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전해준다.

맥주 한 모금으로 은은한 감귤향과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기차여행 속 여유와 휴식을 담아 고객들에게 다가간다.

특히 열차 이용 수요가 높은 여름철에 출시하여 ‘렛츠고 에일’을 통해 국내 기차여행의 색다른 추억과 남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코레일유통은 ESG 경영을 위해 ‘렛츠고 에일’의 상품 기획 단계부터 캔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외부 패키지 디자인에 이지컷(EASY CUT) 포장지를 적용해 폐기할 때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이는 등 ESG 경영 실천 노력도 돋보인다.

제품 용량은 500ml 단위이고 알코올 도수는 4.7도로 비교적 낮은 편이다. 소비자 판매가격은 4,900원으로 책정 되었다.

코레일유통 편의점사업처 관계자는 “렛츠고 에일은 기차여행 출발 전 설레임과 한정판 수제 맥주 특유의 감성을 담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과 협업을 통해 상생의 생태계를 구축하겠다” 며 “ 철도만의 색깔을 갖춘 경쟁력 있는 철도관광 특화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렛츠고 에일’은 서울역, 용산역, 영등포역, 청량리역, 광명역 등 수도권 주요철도 역사를 시작으로 전국 KTX 역사 내 직영 스토리웨이 편의점에 순차적으로 배송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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