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려사이버대 인재개발학부 교우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중앙일보

입력

고려사이버대 인재개발학부(학부장 이의길)는 지난 20일 온라인 화상회의로 동문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려사이버대 인재개발학부(구 평생·직업교육학과) 교우회는 매년 자체적으로 장학기금을 마련해 후배들의 학업을 지원한다. 학생회 발전 및 학우 간 화합에 기여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생회의 추천을 통해 매년 3명을 선정, 장학금을 수여한다.

장학금 수여식을 주관한 인재개발학부 교우회 전형문 회장은 “우리 교우회의 주요 활동 중 하나인 장학금 전달은 2015년부터 시작됐다”며 “재학생의 학습활동을 지원해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선후배가 오래도록 함께 동행하는 데 의의를 둔다”고 밝혔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2022학년도부터 기존의 평생·직업교육학과를 인재개발학부로 개편해 전문성을 강화한다. 4차 산업혁명과 초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에 따라 인재개발 전문가의 역할이 부각되자 급증하는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고 미래형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대대적 변화다.

고려사이버대 인재개발학부는 ‘평생교육전공’, ‘직업능력개발전공’, ‘LC²(Life, Career, Consciousness)코칭전공’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코칭 역량을 기반으로 평생교육과 직업능력개발의 응용 역량을 습득하도록 융합해 교육과정의 전문성을 보다 강화했다.

고려사이버대는 오는 1월 12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