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고급 생활 가전·가구 풀옵션 제공···성장 잠재력 풍부한 알짜 오피스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동대문 더 아모르

동대문 더 아모르(투시도)는 지역 성장 잠재력이 크고 가전·가구가 풀옵션으로 제공돼 관심을 끈다.

동대문 더 아모르(투시도)는 지역 성장 잠재력이 크고 가전·가구가 풀옵션으로 제공돼 관심을 끈다.

서울 동대문구는 2013년 서울시가 발표한 ‘2030 서울 도시기본계획’에서 서울 동북권의 핵심지역로 선정돼 꾸준한 개발이 이뤄져 왔던 곳이다.

당시 서울시가 동대문구를 동북권 개발의 핵심지로 선정한 것은 지형이 다른 지역에 비해 평탄한 데다, 성장 잠재력이 풍부해 고용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동대문구 아파트보다 분양가 저렴

이처럼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서울 동대문구에 알짜 오피스텔이 나와 눈길을 끈다. 현재 동대문구 장안동에 분양 중인 ‘동대문 더 아모르’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14층, 전용면적 26·29㎡ 140실 규모로 1~2인 가구 선호도 높고 희소가치가 큰 1.5룸 구조로 설계됐다.

교통여건도 좋다.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과 7호선 용마산역이 인접해 있다.

5호선으로는 종로와 여의도, 7호선으론 강남까지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 내부순환도로와 강변북로를 통해 강남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다 롯데시네마가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홈플러스·병원·은행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중랑천체육공원·장평근린공원·답십리공원 등과 배봉산 벚꽃길로 이어진 산책로도 이용이 쉽다. 주변에 대학교가 많아 배후수요 또한 탄탄하다. 뛰어난 구조와 공간 설계도 눈길을 끈다. 동대문 더 아모르는 우선 ‘7등급 내진 설계’가 적용됐다. 여기에다 ‘저녹스 보일러’와 ‘2중 중문’이 설치된다. 최신 시스템과 시설도 주목받고 있다. ▶1등급 창문 기밀성능 ▶커뮤니티시설과 범죄예방 설계 ▶에너지 절감형 환기장치 ▶풀옵션 고급 가전(세탁기·빌트인냉장고·시스템에어컨 등)이 제공된다.

대출시 LTV 최대 70%까지 가능

분양가가 주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데다, 생활 가전·가구가 전 세대 풀옵션으로 제공되는 만큼 서울에 내 집 마련을 꿈꾸지만 보유자금은 부족한 젊은 층에게 유리하다. 오피스텔인 만큼 주택 보유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분양권도 취득세와 양도세 산정 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또 아파트와 달리 대출시 LTV를 최대 70%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실수요 측면에서 주거지를 선택할 때 생활인프라와 교통, 녹지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젊은 층에 적합하다”면서 “뿐만 아니라 멀티 역세권에 생활인프라와 임대수요가 탄탄해 투자 측면에서도 유리하다”고 말했다.

문의 02-2212-567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