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IDP호주 유학박람회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어학연수나 유학에 있어서 제일 먼저 생각하는 것은 비용과 교육 수준 등을 고려한 어느 나라로 갈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이런 면에서 호주는 많은 매력을 갖고 있는 나라이다. 호주의 체계적이고 우수한 교육은 노벨상 수상자를 여럿 배출하였을 만큼 우수하고, 졸업생들은 세계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으며, 호주는 미국이나 영국, 캐나다 등과 비교하여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 아름다운 환경에서 우수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유학생들에게 매혹적인 나라이다.

호주 대학들은 세계 각 국에서 오는 유학생들에게 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학생비자 수속 및 유학 수속 업무를 돕고자 IDP Education(이하 IDP에듀케이션)을 세워 현재 전세계 40여 개국에 70여 지사를 두고 있다. IDP에듀케이션은 1969년 호주대학 총장협회가 설립한 기관으로 현재 IELTS(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영어 시험 주관 및 호주유학박람회와 교육 컨퍼런스 개최, 정부 프로젝트 수행, 호주교육기관의 홍보 등의 업무도 함께 하고 있다. 한국에는 서울과 부산 두 곳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올 11월에는 광주에 지사가 오픈될 예정이다 .

전세계 IDP에듀케이션의 카운슬러들은 모두 호주에서 유학하고 온 경험자들로서 호주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카운슬러 워크숍 등을 통해 현지 학교들에 대한 가장 최신의 정확한 정보들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IDP에듀케이션에서는 호주교육기관 관계자가 직접 방문하여 학교별 세미나 및 인터뷰 프로그램이 수시로 개최 되고 있어 학생들은 카운슬러들과의 상담과 더불어 호주교육기관을 직접 만나 진학 상담 및 유학수속을 할 수 있다.

<호주 유학박람회 안내>

연 2회 개최하고 있는 IDP호주유학박람회는 다른 유사 유학 박람회와는 차별화 된 실질적이고도 유용한 박람회로 정평이 나 있다. 유학원들의 참석 없이 호주의 초중고등학교, 전문대, 대학교, 어학연수기관 등 30여 교육기관이 직접 참가하여 자세한 학교와 입학 안내를 해주며, 참가학교 졸업생들이 통역원으로 상주해 그들의 유학경험과 덧붙여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대학 지원자의 경우 최종학교 성적증명서와 영어시험(IELTS) 성적을 가져오면 전형료를 면제 받을 수 있으며, 어학연수도 입학금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입수험생들은 고등학교 졸업 후 호주대학으로 진할 할 수 있는 대학예비과정 프로그램과 다양한 진학경로 등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도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9월21일(목) 부산 롯데호텔 에메랄드룸(15:00-20:00)과 23일(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벨뷰(12:00-18:00)에서 이틀 동안 열린다.

박람회에서는 호주교육 과정별 세미나와 University of Adelaide의 회계학 교수님의 시연 강의를 통해 호주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간호학과 통번역과정에 대한 설명회도 열려 이 과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IELTS시험에 대한 세미나에서는 유학생 및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이민을 위해 IELTS를 준비하는 이들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IDP에듀케이션은 박람회에 앞서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http://www.idp.co.kr)을 받고, 추첨을 통해 호주어학연수, 호주왕복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입장객들에게는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문의전화 서울: 02-739-7246, 부산: 051-625-5171)
▶온라인 사전 참가신청: http://www.idp.co.kr

▣부산
일자 : 2006년 9월 21일 (목) 15:00-20:00
장소: 롯데호텔 지하1층 에메랄드룸 (지하철1,2호선 서면역)

▣서울
일자 : 2006년 9월 23일(토) 12:00-18:00
장소: 롯데호텔 36층 벨뷰 (지하철2호선 을지로입구역)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