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간편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MZ세대에 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최근 새로운 모델로 배우 송강을 선정해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KGC인삼공사]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최근 새로운 모델로 배우 송강을 선정해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KGC인삼공사]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홍삼다당체·아미노당·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키고 에너지 생성 호르몬을 촉진해 피로 개선에 효과적이다. 대식세포 활동을 촉진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

KGC인삼공사

국내 1위 홍삼 브랜드 ‘정관장’은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하며, 100% 계약 경작을 시행한다. 재배지 선정 단계부터 토양 관리 2년, 재배 6년 등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총 8년 동안 290여 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시행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정관장의 다양한 제품 중 최근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다. 홍삼정 100%에 정제수만을 더해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휴대가 간편한 제품이다. 2012년 10월 출시 이후 50일 만에 1만5000세트가 판매된 데 이어 매년 2배 이상 매출이 증가해 출시 5년 만인 2016년에는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섭취 편의성과 활동성을 바탕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지난해 정관장 제품 중 2030세대에게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 바로 홍삼정 에브리타임으로, 2030세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최근 새로운 모델로 배우 송강을 선정하고 ‘힘내고 싶은 모든 순간, 정관장 에브리타임’이란 메시지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각종 드라마에서 젊고 활력 있는 모습을 보여준 송강을 통해 MZ세대에게 힘이 돼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