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콧등 피지.모공 줄이는 7가지 노하우

중앙일보

입력

햇빛에 콧등의 까뭇까뭇한 피지가 눈에 밟히기 시작했다.
과연 줄어들기는 하는 건지..아직까지도 아리송하다면 이 방법을 총동원하자.
하루하루 하다 보면 금방 익힐 수 있는 피지 · 모공 줄이기! 이제 그 도전이 시작된다.

◆ 스크럽 클렌징
모든 스킨 케어의 기초가 되는 클렌징. 모공이라고 예외일 수 없다.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가 포함된 폼 클렌징을 사용하자.
• How to
아침, 저녁 두 번의 세안은 기본. 충분히 거품을 낸 뒤 원을 그리며 얼굴에 마사지한다. 모공을 막고있는 피지제거에 좋다.

◆ 찬물로 헹구기
모공은 찬물에 약하다.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 마지막에 한번, 찬물 세안하기.
세안 시 열렸던 모공 속 때가 빠지면서 깨끗해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 모공 청소 후 꼭꼭 조여 줘야 유지가 된다.

◆ 토너로 닦아내기
지성피부,여드름 피부용 토너를 선택하자.
차갑게 해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 지성 피부용 토너에는 피지를 녹이는 성분이 함유되어 모공을 청결하게 해준다.
• How to
지성용 토너를 이용하되, 반드시 화장솜을 사용해 안에서 밖으로 가볍게 닦아낸다.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 죽염 마사지
항균 · 소독효과가 뛰어난 죽염은 피지에 특효약.
• How to
죽염과 물을 1:2의 비율로 섞어 얼굴에 바르고 살살 문지른다. 특히 뾰루지에는 죽염물을 1:1로 진하게 만들어 바르면 효과 만점. 마지막으로 비누를 쓰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된다.

◆ 스팀타월
모든 모공 스킨케어의 기본 단계. 팩, 죽염 마사지, 피지제거기 이용 전에 반드시 스팀타월을 해줘야 한다.
• How to
깨끗한 수건을 물에 적셔서 랩에 싼 후 전자레인지에 2~3분간 데워 스팀타월을 만들어 얼굴에 대거나, 뜨거운 물을 받아 김을 쐬어 모공을 열어준다.

◆ 피지 흡착 팩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흡착력 강한 모공 팩을 한다. 화이트 머드, 해조류가 포함된 제품을 추천. 워시오프 타입보다는 필오프 타입(떼어내는 타입)이 모공축소엔 효과적이다. 이마나 턱 등의 화이트헤드가 줄어든다.
• How to
팩 하기 전에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다. 그 후 팩제를 바르고 15분 정도 후 아래에서 위쪽으로 떼어낸다.
팩을 한 후에는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아스트리젠트를 화장솜에 묻혀 2~3분 정도 두드려주면서 모공에 긴장감을 주는 애프터케어가 중요하다.

◆ 피지제거기
요즘 유행인 피지 뽑는 미용기구.사용하자마자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일시적인 효과. 수시로 해주는 방법 밖엔 없다.

사우나 갈 때 꼭 챙기자. 사우나를 마친 후 모공이 열린 상태에서 하면 피지가 잘 뽑힌다. 애프터 케어가 중요한 데 얼음 마사지로 모공을 다시 좁혀줘야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