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관광개발연구원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3일부터 판매 재개

중앙일보

입력

(사)한국관광개발연구원(대표 이동원)은 코로나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중단되었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이하, 테마여행 10선)’ 상품 판매를 3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함께 테마여행 10선 사업을 추진 중이다. 테마여행 10선 대표상품은 ‘여행과 일상을 지키는 안전여행’ 콘셉트를 바탕으로 하나투어 누리집에서 지역 테마를 살린 여행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테마여행 10선 대표상품은 해당 지역 관광에 정통한 문화, 관광 기획 전문가들이 지역 여행사들과 손잡고 출시했다. 당일 및 1박 또는 2박으로 구성된 상품은 지역을 깊숙이 둘러보며 고유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 상황에 맞춰 지인끼리 자유롭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소수인원 출발 상품, 특급호텔과 연계한 지역 유명 관광지 연계 상품, 하루 동안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상품 등 다양한 주제로 상품을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하나투어는 테마여행 10선 상품 판매 재개를 맞이해 ‘가을로 한걸음!’ 기획전을 개시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하나투어는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이용객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차량 내 띄어 앉기(다수인원 이용상품)를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대응 방역 안전수칙을 지키는데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상품 이용객 전원에게 ‘안전키트(마스크, 손세정제, 소독용 물티슈)’도 제공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총괄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사)한국관광개발연구원 이동원 소장은 "방역을 강화한 소규모 안전 여행 상품 출시로 국민들이 지역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테마여행 10선 대표 상품은 하나투어 홈페이지 또는 하나투어 고객센터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상품 정보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를 지난달 26일부터 재개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테마여행 10선 여행지를 방문한 인증 사진과 숙박영수증을 제출하여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