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국가서비스대상] 직영 거래로 가격 경쟁력 UP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육가공품 전문몰 부문 ㈜마니커, 진심닭컴

마니커(대표 최상웅)의 진심닭컴이 ‘2020 국가서비스대상’ 육가공품 전문몰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진심닭컴은 ‘닭고기에 진심을 담아 고객과 만나고 싶다’는 염원으로 마니커가 만든 닭고기 전문 쇼핑몰이다. 2005년 선보인 업계 최초의 온라인 쇼핑몰 마니커몰의 역사와 고객신뢰를 그대로 이어받아, 새로운 제품 트렌드와 구매 편의성을 강화해 오픈했다.

마니커는 신선한 닭고기를 사용하면서도 회사 직영으로 거래 마진을 없애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친환경 닭고기를 활용한 제품 개발과 도매회원제 도입으로 중소상인에 대한 영업 지원을 강화했다. 최근에는 수도권 지역 도매회원에 대한 직배송 시스템 도입 등 혁신적인 운영으로 닭고기 전문 쇼핑몰의 새로운 모델이 되고 있다. 신선한 닭고기부터 간편식까지 마니커의 다양한 식품 및 서비스를 기반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질 높은 소비문화를 촉진해 생산성 향상과 고객만족 경영을 동시 실현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특정 제품 편중 판매로 인한 고객 유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계열사의 고품질 농축산물 및 육가공품과 검증된 협력농장의 우수한 축산물을 판매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혁신성과 품질에 대한 고집, 고객지향의 플랫폼과 마케팅이 진심닭컴의 핵심적인 경영 전략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 진행과 아이디어 접목, 상품 하나하나에 품질과 기쁨을 담아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