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실질적 혜택과 편의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쇼핑 멤버십 부문 이베이코리아(유), 스마일클럽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의 스마일클럽이 ‘2020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멤버십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유통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업들은 쇼핑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베이코리아는 유료 멤버십을 도입했다. 이베이코리아의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은 2017년 4월 론칭 후 가입자가 빠르게 늘며 이베이코리아의 효자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스마일클럽은 가입 즉시 G마켓과 옥션의 최고 회원 등급이 부여된다. G마켓과 옥션, G9에서의 쇼핑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실질적 혜택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메가 프로모션, 결제, 배송, 수령까지 쇼핑의 모든 과정을 아울러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스마일 시리즈’와 연계해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 수는 2020년 기준 200만 명을 돌파했다.

멤버십 회원에게는 G마켓과 옥션 어디서나 적립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하면 웰컴 기프트로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제공하고, 한 달 무료 이용 신청 즉시 2000원을 지급한다. 각종 할인 쿠폰을 매달 제공하며 전용 고객센터도 별도 운영한다.

스마일클럽은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 시리즈’와 함께 사용하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이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사용해 전담배송 ‘스마일배송’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준다. 상업자 표시 카드(PLCC) ‘스마일카드’를 함께 사용하면 추가로 2%가 더해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