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블록체인 기부 앱 출시 기념 기부 참여 이벤트

중앙일보

입력

[희망브리지 마크 디앱 아이콘]

[희망브리지 마크 디앱 아이콘]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 이하 희망브리지)와 ㈜블록체인기술연구소(대표이사 이정륜, 이하 IBCT)가 ‘희망브리지 마크(mark) 디앱’ 출시 기념으로 회원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15일부터 한 달 간 진행되는 이벤트는 차세대 레지스(LEDGIS) 블록체인 기반 기부플랫폼 희망브리지 마크 출시와 함께 투명한 기부를 독려하고, 후원 캠페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투명한 기부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방법도 간단하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희망브리지 마크’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후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회원 가입 완료 시, 앱 내 다양한 후원캠페인에 직접 기부할 수 있는 가상화폐 1,000톨이 지급된다.

희망브리지 마크 디앱은 최근 기부금 관련 투명성을 요구하는 사회적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위·변조가 불가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기부 플랫폼이다.

희망브리지 마크(mark) 디앱의 주요 서비스는 KYC(Know Your Customer, 회원 가입 시 모든 이용자의 개인신원확인) 기반 블록체인 비대면 신원 인증을 통한 회원 가입,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피해 당사자가 직접 후원 요청 가능, ‘희망 톡(Talk)’ 서비스를 통해 기부자와 수혜자가 실시간으로 직접 소통, P2P 소액 기부를 통해 피해 발생 즉시 기부자·수혜자 직접 연결, 기부자·수혜자들의  활동내역 및 모금액 공개 등으로 모든 기부 과정 및 내역이 블록체인 상에 투명하게 공개된다.

특히, 기부자와 수혜자가 1:1로 직접 연결 가능한 점,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혜자와 기부자의 모든 활동 내역이 블록체인 상에 투명하게 기록되며, 기부자가 원하는 캠페인에 직접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은 “투명하고 건강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많은 후원자 분들이 희망브리지 마크(mark) 디앱에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이정륜 대표이사는 자체 개발한 레지스 블록체인을 기부 분야에도 접목하여 투명한 기부문화를 이끌어 가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