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코로나 극복 위한 착한소비 트렌드 ‘힘내라대한민국 티셔츠’ 눈길

중앙일보

입력

국내 의류 전문 기업 시드갤러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힘내라대한민국’ 캠페인의 로고 티셔츠를 판매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시드갤러리와 한국방송진행자연합회(KFBA)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힘내라대한민국’ 캠페인은 ‘I LOVE KOREA’를 슬로건으로 서로 위안하고 화합하며 희망과 용기를 나누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캠페인의 일환인 ‘힘내라대한민국 티셔츠’는 구입한 사람이 착한 소비와 기부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Ilovekr기부티셔츠’로 통하고 있다.

실제 ‘힘내라대한민국 티셔츠’를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은 저소득 취약 소외계층을 돕는 일에 사용된다. 특별히 이번 시즌에는 무더위 속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119구급대원들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시드갤러리 측은 “119구급대원들은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며 “무더위 속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구급대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티셔츠 판매 수익금을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힘내라대한민국 티셔츠’는 함축적 의미가 담긴 ‘Ilovekr’ 로고 디자인을 비롯해 빨간 하트와 동식물을 주제로 삼은 사진과 일러스트 등 유니크한 디자인들이 눈길을 끈다. 색상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화이트, 그레이, 네이비, 블랙 등 4가지로 구성됐다. 캠페인 전용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티셔츠를 구입한 사람에게는 Ilovekr의 로고가 새겨진 그립톡과 마스크 스티커가 주어진다. 마스크 스티커를 이용하면 매일 쓰고 다니는 마스크가 ‘힘내라대한민국마스크’라는 의미 있는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시드갤러리 관계자는 “‘힘내라대한민국 티셔츠’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다함께 어려운 시기지만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한 선플 운동을 통해 착한 소비를 통한 나눔 실천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드갤러리는 ‘힘내라대한민국 티셔츠’의 구매를 촉진하고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단체티셔츠와 커플티셔츠를 출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