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휴대·섭취 간편한 6년근 ‘홍삼농축액’ … 언제 어디서나 셀프 면역력 관리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진 KGC인삼공사]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진 KGC인삼공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해지고 있지만, 여전히 개인별 건강관리에 긴장을 늦춰선 안 된다. 코로나19는 아직 백신이나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에 개인 스스로 위생관리와 함께 면역력을 높여야 한다.

KGC인삼공사

면역력은 우리 몸에 유해한 물질이나 비정상적으로 변형된 세포들을 인식하고 제거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면역력 관리는 개인위생만큼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해 대항할 힘을 준다.

필요하다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들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은 홍삼이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홍삼다당체·아미노당·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면역력 증진과 피로 해소, 기억력과 혈행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면역력 증진 효과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사포닌-비사포닌 계열 홍삼을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홍삼의 주요 성분은 ‘사포닌’으로 알려졌지만, 정작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은 ‘비사포닌’에서 나온다. 홍삼 농축액에서 사포닌 성분은 3~6%에 불과하다. 나머지 90% 이상은 비사포닌 성분이 차지하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홍삼 브랜드 정관장은 사포닌과 비사포닌이 골고루 배합된 홍삼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정관장 홍삼은 면역력 증진, 혈행개선, 피로 해소,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았다.

특히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대표적인 홍삼 제품이다. 올해 초 누적 판매 수량 2억 포를 돌파한 ‘국민홍삼’으로 자리 잡았다.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