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 대학부문 1위 선정

중앙일보

입력

 사진  :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주최, 소비자 브랜드감동지수반영해 선정

사진 :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주최, 소비자 브랜드감동지수반영해 선정

경복대학교는‘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대학교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는‘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평가지표로 소비자 및 전문가 집단 의견을 종합해 산업별 대표 업종을 평가해 서비스 최고품질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소비자가 점수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게 설계됐다는 점에서 고객감동 요소를 강조하는 등 차별성을 뒀다.

경복대학교는 브랜드 1위 선정이유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 1위, 교육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2단계 사업 선정, 전국대학 최초 AI(인공지능) 면접 도입, 전문대학 최초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운영, 드론교육원 설립 및 드론 국가자격 전문교육기관 지정, 교육부 2019 전문대 글로벌 현장학습사업 30명 선발 전국1위,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지원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고용노동부 ‘2019년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평가 최고등급인 ‘우수’ 획득, 교육부 취업통계에서 취업률 78.2%를 기록 3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1위를 꼽았다.

이번 심사는 세 단계를 거쳐 진행됐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업종별 동향 및 시장점유율을 조사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인터넷 설문조사를 통해 브랜드감동지수를 측정, 인증후보 브랜드를 정했다. 세 번째 단계에서는 선정위원회가 브랜드 활동의 적절성과 그 브랜드가 제공하는 가치의 완성도를 살펴본 뒤 최종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승용 경복대 홍보센터장은 “우리대학의 브랜드 가치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그동안 높은 취업률을 바탕으로 한 한발 앞서가는 혁신교육이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학생성공을 위한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가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