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식후 아메리카노 한잔, 체지방 걱정 덜어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우리나라에서 커피는 밥과 같은 존재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500잔이 넘는다. 그렇다면 식후에 습관처럼 마시는 커피를 다이어트에 활용하면 어떨까.

커피 다이어트

오투넷이 다이어트용 커피 ‘카페빼빼’(사진)를 내놨다. 고품질 원두와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로 만들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커피라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이에 따르면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한다. 인체적용 시험 결과, 피하·내장 지방을 포함한 체지방량을 비롯해 체중·체질량지수(BMI)·혈청랩틴을 줄이고 지방대사산물 배설물을 늘리는 기능이 밝혀진 성분이다.

찬물·우유에 타 마셔도 되는 액상 형태

카페빼빼는 또한 L-아르지닌·L-카르니틴·치커리 식이섬유를 부원료로 함유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고품질 아라비카 커피로 만들어 커피 본연의 맛도 느낄 수 있다. 맛과 향이 고급 커피전문점의 커피맛에 견줄만하다.

한 포씩 낱개 포장돼 휴대가 간편하며 액상 형태여서 온도에 관계없이 물·우유 등과 섞어 마시기 편하다. 취향에 따라 아메리카노, 따뜻한 라테,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 라테 등 부드럽게 진하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오투넷 관계자는 “평소처럼 식사하면서 무리 없이 체지방도 줄이고 싶은 커피 마니아에게 안성맞춤인 일석이조 다이어트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투넷은 이달 12일까지 전화 주문에 한해 카페빼빼 50% 할인 행사를 한다.

문의 080-808-171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