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뒤엔 청계산, 앞엔 운중천 고급 타운하우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판교 파크하임 테라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에서 분양 중인 판교 파크하임 테라스 조감도. [사진 올림종합건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에서 분양 중인 판교 파크하임 테라스 조감도. [사진 올림종합건설]

올림종합건설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에서 ‘판교 파크하임 테라스’를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 주변은 뒤에는 청계산이 병풍처럼 두르고 있고 앞엔 운중천이 흐르는 배산임수 지형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이곳은 풍수지리적으로도 청계산의 신선하고 양명한 기운을 양껏 받고 운중천으로 좋은 기운이 쉽사리 빠져 나가지 않는 길지로 알려져 있다.

단지가 있는 이 일대는 판교를 기준으로 서쪽에 있어 서판교로 불린다. 서판교는 최근 신흥 부촌으로 꼽히는 동네다. 재벌과 연예인이 많이 살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운중동 일대는 서판교 안에서도 가장 살기 좋은 주거 환경을 자랑하는 타운하우스 벨트에 속한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4층 총 5개 층과 전용면적 기준 52.99~81.34㎡ 규모로 설계됐다. 아파트 같은 4베이 구조로 이뤄졌으며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동선도 편리하다. 특히 층별 특징을 살린 구조로 설계돼 힐링을 선사한다. 1층엔 넓은 정원이 펼쳐지며 정원 면적은 최대 54.92㎡에 이른다. 4층은 복층 구조의 펜트하우스로 다락과 테라스 공간을 마련해 탁 트인 전망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실사용 면적을 넓히는 특화된 혁신 평면 설계 공법을 적용해 전용면적보다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서비스 면적에는 발코니·다락방·정원 등이 포함된다. 게다가 ▶감각적인 뉴욕 스타일의 인테리어 ▶주방·거실의 각 창문이 수직 방향으로 나 있는 맞통풍형 주방 ▶가로 3.6m 규모의 아트월을 구비한 거실 등이 품격을 더한다. 빌트인 에어컨, 워킹 클로젯, 파우더룸, 광폭 아트월, 팬트리 등을 고루 갖춰 멋과 편의를 더한다.

혁신학교 가깝고 강남까지 30분대

단지 주변엔 편의시설이 다양해 살기 편하다. 인근에 혁신학교인 운중초·중·고가 있어 신도시의 우수한 교육 환경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판교 현대백화점, 테크노밸리도 가깝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자가용으로 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갈 수 있다. 단지 앞엔 서울 강남역·서울시청·이태원·명동 등 서울 도심 방면 직행버스가 다니고 인천국제공항행 리무진 버스도 운행한다. 용인~서울 고속도로와 판교IC도 가까워 서울과 인근 지역으로 오가기 편하다. 2026년쯤 서판교역도 들어설 예정이다.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제2 테크노밸리 조성이 확정돼 10만 명 넘는 정보통신(IT)업계 인력이 유입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샘플하우스(031-707-2800)로 전화해서 상담 받을 수 있다.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