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꿈과 땀으로 미래가치를 키우는 대학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5면

기고

조순계 조선이공대학교 총장

조순계 조선이공대학교 총장

‘초연결성과 초지능화’ 현상이 산업전반에 걸쳐 급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력양성은 고등교육기관인 전문대학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 첨단산업과 연계하여 시대적 변화에 따라 교육훈련에 능동성을 부여하는 데 적절한 수단이라 할 수 있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육성사업은 전문대학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다.

이에 대학의 공공성과 책무성을 다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수준별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에 집중하고 있는 우리대학은 급속도로 발전하는 기술변화에 대응하는 인재양성의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재학생들의 학습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기초학습, 전공학습, 창의·융합 3단계의 역량별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는 한편,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상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전반의 질적 변화를 유도하고 있으며 각종 취업프로그램을 수준별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대학의 실질적 가치 창출과 VISION 달성을 가속화할 것이며 더불어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첨단산업과 연계된 지역전략산업 발전의 성장동력이 될 것이다.이러한 종합적인 노력을 통해 우리대학은 ‘세계수준의 직업교육을 통한 동북아 중심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