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글로벌 기업과 채용 약정 교육 운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6면

기고

김천영 한국승강기대학교 총장

김천영 한국승강기대학교 총장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세계적인 초고층 빌딩 건축 붐과 함께 거대 메트로폴리탄의 스카이라인을 바꾸는 승강기 산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승강기 특성화 대학’이다.

우리 대학은 2010년 개교해 현재까지 약 100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전체 취업자 중 90% 이상이 승강기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이 중 약 57.8%는 대기업·공기업·외국계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세계를 선도하는 승강기 기술 인력 양성 대학’ 비전에 맞춰 승강기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특히 승강기 글로벌 기업인 OTIS 아시아본부,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 등과 함께 하는 채용 약정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한편 승강기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2017년부터 LINC+ 육성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LINC+ 육성 사업의 협약반 교육에 참여한 우리 학생들의 노력으로 승강기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개선됐다.

한국승강기대는 2011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교육역량강화사업, SCK(특성화전문대학육성) 사업, LINC 사업(2012~2016년)까지 국가사업의 수행 능력과 대학의 신뢰성을 인정받아 왔다.

앞으로도 우리 한국승강기대학은 세계를 선도하는 승강기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