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DMB 통해 파격적이고 심층적인 선거방송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대가 움직여야 나라가 바뀐다.

위성DMB 방송 '채널 조인스' (http://ch.joins.com , 오디오방송 채널40번)가 5.31 지방선거 특집 '박철의 선거야 놀자!'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이번 특집방송은 위성DMB 단말기를 비롯해 채널 조인스 웹사이트에서 AOD 및 VOD 서비스를 제공, 보다 생생한 현장감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위성DMB 방송 중 유일하게 종합시사정보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 채널 조인스의 '박철의 선거야 놀자!'(오전 7시 30분~8시 30분 방송)는 5월 17일부터 2주에 걸쳐 방송된다.

파격적인 방송으로 잘 알려진 DJ 박철과 중앙일보 기자 출신으로 현재 '채널 조인스'를 운영하고 있는 곽보현 대표가 공동 진행하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채널 조인스'의 시사분석 프로그램 진행자들이 모두 출연한다.

▶ 5.31 지방선거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및 각 지자체 공약, 후보별 TV 토론회 내용 분석 ▶ 20대 청취자들의 지방선거에 대한 견해 ▶ 각 당의 서울시장후보 선거운동본부 관계자들과 젊은이들의 열린 토론 등으로 구성되는 본격 선거 분석 토론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위성DMB 방송의 주 청취자인 20대 젊은층을 대상으로 기존 공중파에서 다루지 않았던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보다 파격적이고 심층적인 토론을 통해 젊은이들과 기성 세대간의 격차를 좁히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채널 조인스'의 곽보현 대표는 "20대가 움직여야 나라가 바뀐다는 생각으로 젊은이들에게 익숙한 매체인 위성DMB 방송을 통해 그들의 지방선거에 대한 생각을 들어 보고, 청취자들의 선거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은 물론, 실제 선거 참여를 높이고자 하는 의도에서 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5.31 지방선거 특집방송 '박철의 선거야 놀자!'의 방송 내용은 위성DMB오디오채널 40번 '채널 조인스'에서 들을 수 있으며, 조인스닷컴(www.joins.com) 사이트의 '위성 DMB 채널 조인스' 코너에서 다시 보기, 다시 듣기 및 기사 원문 보기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채널 조인스'는 지난 4월 종합시사정보 프로그램 중심으로 옷을 갈아입고 기존 신문과 방송의 틀을 파괴한 색다른 시사분석을 시도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내용과 독특한 진행으로 20대 젊은층에게 한층 다가선 시사분석 프로그램 제작에 첫 발을 내디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성DMB 오디오채널 40번을 운영하는 중앙EMT는 기존의 연예, 오락, 스포츠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각의 시사분석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 프로그램을 보강, 정보와 즐거움이 함께 하는 “infortainment”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

또 중앙일보의 대표 사이트인 조인스와 연계, 채널명도 조인스를 함께 쓰면서 DMB와 인터넷에 함께 서비스되고 텍스트, AOD,VOD 등도 모두 제공되는 본격 유비쿼터스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

조인스닷컴

위성 DMB Ch.joins 홈페이지 문의 : 중앙EMT (02-540-774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