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에이트 건축특강 시즌2 '건축도시, 건축미학' 9월 6일 개강

중앙일보

입력

에이트 인스티튜트(대표 박혜경) 건축특강 시즌2 ‘건축도시, 건축미학’이 9월 6일(목) 개강한다.

이번 건축특강 시즌2는 인류사와 함께 발전해온 건축을 건축가의 ‘미학’과 ‘도시’를 키워드로 하여 건축이 주는 예술적 감동과 무한한 상상력을 만나는 시간으로, 건축을 알고 싶어하는 애호가들을 위한 특강이다.

시작 3강은 국내 편으로 건축 크리에이터 3인 승효상(이로재 대표,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김찬중(THE SYSTEM LAB 대표), 문훈(문훈건축발전소 대표)을 초대해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그들의 건축물 경기도 ‘퇴촌주택’, 울릉도 ‘코스모스 리조트’, 제주도 ‘윈드하우스’ 등을 통해 한국 건축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건축 미학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6강은 해외 편으로, 스페인, 영국, 스위스, 독일, 일본 등 세계적인 스타키텍트(Starchitect)들의 건축물들이 각 도시와 국가, 그리고 지역의 이미지를 어떻게 만들고 발전시켜왔는지를 알아본다. 국내 유일 ‘가우디 연구자’ 이병기 건축가(아키트윈스 대표)의 <위대한 건축가 가우디를 품은 나라, 스페인>, 이석정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의 <외유내강 도시건축의 메카, 독일>, 박혜경 대표(미술품 경매사, 에이트 인스티튜트 대표)의 <미래도시의 비전, 아트뮤지엄의 뉴웨이브> 등 전 세계 건축도시와 건축물을 건축미학적 관점으로 건축과 건축 ‘사이’의 연계성과 ‘차이’를 알아보는 강의들로 진행할 예정이다.

평소 건축에 관심이 있는 문화예술애호가와 새로운 건축 아이디어를 찾고 있는 건축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남다른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배우고 떠나는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9월 6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120분간 청담동 에이트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