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체지방은…' 10초면 측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 어버이날 선물로 가정용 건강가전 제품이 인기다. 혈압계·혈당측정기 등은 가정마다 하나씩은 요즘 갖춰놓는 추세다. 일일이 병원에 가지 않고도 웬만한 건강체크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어 유용하다.

혈압계.혈당측정기.체지방계 등 가정용 건강가전 제품이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다.

일일이 병원에 가서 건강검진을 받지 않고도 웬만한 건강 체크는 집에서 쉽고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값도 그리 비싸지 않아 어버이날 효도 선물로 고려해 볼만하다.

LG상사는 일본 옴론社의 가정용 의료기기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혈압계.체지방계 등 가정에서 손쉽게 건강상태를 체크하기에 유용한 상품들이다. 혈압계 'HEM-1000'은 독일.미국.일본 등 국가의 의학협회가 추천한 상품이다. 펌프 가압센서에 의한 정확한 혈압 측정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혈압을 잴 때는 자세가 중요하다. 허리나 팔이 뒤틀리면 정확한 측정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 기기는 완대와 발꿈치 받침이 측정 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몸을 움직이면 알려주는 자세 교정 기능도 있다. 90회 분량의 측정 기록이 자동 저장돼 지속적으로 혈압변화를 체크할 수 있다. 고혈압인 사람도 팔에 부담이 적도록 짧은 시간에 측정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 회사가 내놓은 체지방계 'HBF-352'는 양손과 발에서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사지 체지방계다. 손이나 발 중 한군데서만 측정하는 기기보다 정확한 체지방 측정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4명의 체지방 측정 기록이 저장돼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365 프리미엄 건강관리 비서 서비스'를 한다. 혈압계나 체지방계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년 동안 1대1 건강 상담을 해주는 서비스다. 구매 당사자뿐 아니라 가족 구성원 5명까지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가정에서 혈압이나 체지방 수치를 측정한 후, 전문 상담원과의 전화 상담을 통해 생활습관 관리에서부터 운동.식사조절 등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1588-2691.

존슨앤존슨메디칼의 '원터치 울트라'는 1㎕의 적은 혈액으로도 혈당을 측정할 수 있다. 그래서 굳이 신경이 민감한 손가락에서 채혈하지 않아도 된다. 덜 민감한 팔에서 채혈해도 측정이 가능하다. 5초 만에 측정 결과를 알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검사 결과가 150화까지 측정기에 저장된다.

해피메디컬은 '헬스 세이버'를 어버이날 선물로 제안했다. 기기의 양쪽 측정단자를 엄지와 검지로 잡은 후 10초 정도만 지나면 체지방량이 측정돼 LCD창에 뜬다. 운동량.운동방법 등의 정보도 알려준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창의메디컬은 허리통증으로 고생하는 노인들을 위한 선물로 '디스크 닥터 라이트'를 추천한다. 1600 가우스 의료용 자석이 허리 통증을 줄여준다. 피부 밀착력은 강화하고 자극은 줄였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휴대용 펌프를 이용해 공기를 넣는 방식이어서 외출.여행 중에도 사용이 편하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