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체력·면역력 키우는 청소년용 홍삼 제품 … 연령별 성장 맞춰 성분 세분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KGC인삼공사는 청소년용 홍삼 제품 ‘정관장 아이패스’를 판매 중이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아이패스'

 정관장 아이패스는 지난 2003년 첫 출시 후 2016년 400억원, 2017년 450억원의 매출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예년보다 더위가 일찍 찾아온 지난 5월 전년 동월 대비 180% 성장했다. KGC인삼공사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미리 체력과 면역력을 높여 여름철을 건강하게 나길 바라는 부모들의 바람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기온이 올라가고 운동량이 많아지면 평소보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된다. 숙면하기도 어려워 쉽게 피로를 느낄 수 있다. 청소년은 두뇌활동을 많이 하는 시기인 만큼 체력 소모가 크기 때문에 체력 관리와 컨디션 유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오랜 기간 홍삼을 섭취하면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등 건강을 챙긴 중장년층 부모는 자녀에게도 홍삼을 권유하기도 한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혈행 개선 등에 대해 기능성 인정을 받았다.

KGC인삼공사는 청소년용 홍삼제품 ‘정관장 아이패스’를 판매 중이다. [사진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청소년용 홍삼제품 ‘정관장 아이패스’를 판매 중이다. [사진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홍삼은 100% 계약재배를 통해 우수한 인삼을 확보, 인삼을 재배하기 2년 전 토양 관리부터 제품화 단계까지 29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해 믿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제품 내용을 청소년의 연령별 성장에 맞춰 세분화해 황기·당귀 등의 부원료를 배합했다.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아이패스 주니어(11~13세), 아이패스 M(14~16세), 아이패스 H(17~19세), 특별한 집중관리가 필요할 때 누구든 섭취할 수 있는 아이패스파워 등으로 구성됐다.

 KGC인삼공사는 학부모와 수험생 참여형 이벤트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자녀의 어머니가 신청한 학교 중 추첨을 통해 전교생에게 아이패스 응원아이템(아이패스 키트, 건강주스, 엽서 등)을 전달하는 ‘아이패스엄마차가 간다’ 이벤트, 수험생에게 학습법 강의를 해주는 ‘아이패스에듀 콘서트’ 등 지속적으로 학부모와 수험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운영했다.

 다음 달에는 진로와 꿈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을 응원하기 위한 아이패스드림캠프를 실시한다.

 아이패스드림캠프는 충주에 위치한 ‘깊은 산속 링컨학교’에서 열린다. 중·고등학생(50명·보호자 50명)은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초등학생(50명·보호자 50명)은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간 각각 나눠서 진행된다. 작가 고도원 씨의 특강, 참가자의 꿈과 고민을 공유하는 시간, 미니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행사 참가는 7월 5일까지 KGC인삼공사 홈페이지 내 ‘아이패스드림캠프’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4~6학년)·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