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식사·반찬·간식 14종 모두 100㎉ 미만 … 칼로리 걱정할 필요 없는 건강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최근 저칼로리 슬리밍 푸드 ‘언더100(Under 1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시리즈의 모든 음식은 이름 그대로 100㎉ 미만이다. ▶국수·국·죽 등 간편 식사류 ▶햄·계란 등 반찬류 ▶곤약 젤리와 핫바 등 간식·디저트류 등 14종에 이르는 제품 라인업이 있다.

아워홈 ‘언더100(Under 100)’

 간편 식사류 제품은 검증된 맛 품질과 낮은 칼로리로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을 찾는 사람이 주목할 만하다. ‘닭가슴살죽’은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삼색 야채로 단 74㎉에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누룽지 전복죽(80㎉)’은 전복과 다섯 가지 야채를 담은 간편 영양식이다. ‘에그 머쉬룸 죽(70㎉)’은 향긋한 버섯과 고소한 계란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용기에 붓고 2분 만에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서울 아워홈 전시관에서 모델들이 ‘언더100’ 신제품 시리즈를 소개하 고 있다. [사진 아워홈]

서울 아워홈 전시관에서 모델들이 ‘언더100’ 신제품 시리즈를 소개하 고 있다. [사진 아워홈]

 ‘들깨 미역국(80㎉)’ ‘소고기 육개장(95㎉)’ 등 칼로리와 맛을 모두 잡은 국 요리도 내놨다. 미역국은 완도산 마른미역에 소고기와 들깻가루를 넣었다. 육개장은 진한 국물에 소고기와 각종 나물, 야채를 담아내 건강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미인면’은 곤약 면을 사용해 칼로리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면류 제품이다. ‘미인면매콤비빔(98㎉)’은 찰고추장과 사과식초, 참기름을 넣어 매콤하다. ‘미인면 오리엔탈 드레싱파스타(80㎉)’는 넓적하고 얇은 면을 활용해 소스와 잘 어우러진다.

 아워홈은 식사류와 함께 먹거나 별도 영양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제품도 선보였다. ‘한 번에 요리햄(80~85㎉)’ 2종은 국산 등심을 이용한 순 살코기 햄을 장시간 텀블링해 육질이 부드럽다. 칼로리는 낮추고 햄 본연의 맛은 그대로 담았다.

 ‘닭가슴살 맛바(85㎉)’는 곱게 다진 닭가슴살을 사용했다. 육질이 촉촉하고 식감은 뽀득뽀득하다. ‘콘맛’과 ‘레드&그린맛’이 있다.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곤약 젤리는 ‘히비스커스(24㎉)’와 ‘레몬머틀(15㎉)’ 2종이 있다. 설탕 없이 과즙을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냈다. 뚜껑이 달린 미니 파우치 형태로 휴대 및 음용이 간편하다.

 아워홈 ‘언더100’ 시리즈는 아워홈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워홈몰’을 비롯해 세븐일레븐 등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1000~3000원대다.

 한편 아워홈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3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워홈몰에서 ‘언더100’ 제품으로 구성된 9개 세트 상품을 최대 38% 할인가에 판매한다. 배송비는 무료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