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2018년 한국산업 브랜드추천 결과 발표

중앙일보

입력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 김종립)은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은 국내 최초의 추천 관점 브랜드 평가이다.

이번 조사결과에 따르면 고속버스 부문 1위는 ‘천일고속’이 차지했다. 1949년 창립한 천일고속은  사람을 위한 기업, 사람을 향하는 기업이라는 창업정신에 입각하여 고객의 소리를 듣고, 안전관리에 노력하는 점이 평가를 받았다. 천일고속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최근 국토교통부 주관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평가에서 우수업체로 선정되어 국토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대형슈퍼마켓 부문 1위는 ‘이마트 에브리데이’였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독특하고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산지 업체와의 사전 기획을 통해 시즌 신선식품을 선보이는 것 등이 호평을 받았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피코크”, “올반” 등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 앱 “쿠폰&이벤트”를 통해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있다.

여행사 부문 1위는 ‘노랑풍선’이 차지했다. 노랑풍선은 중간유통비용인 대리점 수수료를 절감하는 직판판매를 통해 ‘가성비’와 ‘가심비’있는 합리적인 여행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 감성적인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켜 ‘여행친구’의 모습으로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이 부각됐다.
유아교육서비스 부문 1위는 한솔교육의 ‘신기한 한글나라’로 영유아 발달특성을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한글 원리를 터득하는 놀이한글 프로그램으로, 놀이하듯 즐겁게 배워야 흥미를 느끼는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택배서비스 부문 1위는 ‘로젠택배’로 상생과 소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본사와 대리점 사이의 소통을 위해 ‘지점협의회 회의체’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고, 고객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측은 설명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