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코딩교육 온라인 플랫폼 '코드어벤저스' 출시

중앙일보

입력

(주) 에듀텍은 글로벌 선도 컴퓨터 융합교육 플랫폼인 코드어벤저스와 독점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선진 코딩교육 서비스를 국내에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200개국, 200만명 대상 교육 진행 중

코드어벤저스는 미국 및 유럽 등 해외 선진 컴퓨터 융합 (STEAM) 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이다. 또한, 전 세계 최초로 초등학생부터 일반성인까지 수준 별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영국, 호주 등 10,000여개의 교육기관에서 약 200만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코드 어벤저스 교육 커리큘럼은 초등학생을 위한 주니어 코스와 중학생부터 일반성인을 대상한 프로 코스로 구분되며, 컴퓨터 과학, 프로그래밍 언어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HTML l CSS등), 웹 개발, 데이터 분석 등 컴퓨터 융합 교육에 꼭 필요한 17가지 과정을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이는, 현재 체계적이고 다양한 커리큘럼 및 전문 강사의 부재로 성장이 정체된 국내 코딩교육 시장의 한계를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드어벤저스는 온라인 교과운영 시스템(LMS)인 강사용 교육 계정을 제공하여, 프로그래밍 비 전공 강사들 또한 체계적인 코딩수업 진행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강사 계정에서는 단원 별 교육 지침서 뿐만 아니라 진도관리 및 단원 별 퀴즈/프로젝트를 통해 학생 개별 성적관리가 가능하다.

에듀텍은 코드어벤저스의 국내 공식 파트너로서 자체적으로는 카이스트 및 해외 명문대 출신 강사들과 함께 소규모 학생그룹 대상으로 방문교육을 진행 중이며, 코딩교육 커리큘럼 구성에 고민 중인 학원 및 학교 등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드어벤저스는 현재 모든 커리큘럼을 영문으로 제공하며, 올 상반기 국문 버전 또한 출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에듀텍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