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는 7일 횡단보도에서 발생하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엄마손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이프키즈코리아는 KB손해보험(대표이사 양종희), 에쓰-오일토탈윤활유(대표 파스칼 리고), 서울지방경찰청(청장 이주민)과 함께 서울 재동초등학교에서 교통안전 지도에 나섰다.
재동초 1학년 신입생들은 이날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방어보행 3원칙인 ‘보다, 서다, 걷다’의 이론교육과 학교 밖의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차가 오는지 살펴보는 ‘3초의 여유’ 등 실습 교육을 받았다.
세이프키즈코리아에 따르면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지난 2016년 71명에서 지난해 54명으로 줄었지만,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 원인 1위인 보행 중 사고 비율은 같은 기간 50.7%에서 64.8%로 늘었다.
박희종 세이프키즈코리아 대표는 “우리나라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평균보다 다소 높은 수준”이라며 “이 중 60% 이상은 보행 중 사고를 당해 보행 안전교육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추인영 기자 chu.inyou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