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그룹, 중국 CPPMEC와 업무양해각서 체결

중앙일보

입력

ICT Group(회장 김상원, 이하 ICT그룹)이 CPPMEC과 최근 해운대 그랜드 호텔에서 상호협력강화를 위한 업무양해각서(MOU)를 서명했다고 밝혔다.

CPPMEC는 중국을 대표하는 3대 석유회사인  중국석유천연가스공사(CNPC), 시노펙(SINOPEC), CNOOC 중 중국석유공사 CNPC의 자회사 CPP그룹의 전체 조달 및 국제 무역을 담당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업무양해각서를 통해 상호협력강화와 CNPC 해외수주분 중 중국에서 제작이 어려운 제품과 구매품의 한국 내 제작 및 구매조달에 관한 협약 계약, 한국의 우수 중견 제작ㆍ구매 업체를 발굴해 CPP그룹에 벤더로 등록시키는 업무에 관해 각서를 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ICT그룹은 이번 각서를 통해 CPPMEC가 수주한  약 1조 4천억원에 달하는  이라크의  새로은 나씨리야-데포 프로젝트(New Nassiriya Depot Project) 1, 2차 공사 발주분에 대해 상당분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ICT그룹 관계자는 “이번 상호협력강화를 위한 업무양해각서 체결로 한중간의 중국 석유 관련 업무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편, ICT그룹은 지난 7월 이란 테헤란에서 이란 오일·가스, 석유화학, 기타 인프라 프로젝트 관련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