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기업] ‘2017 공매투자 아카데미 경기’개최 온비드 공매, 부동산 관련 정보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캠코 경기지역본부가 지난 22일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아주대학교 율곡관에서 개최한 ‘2017 공매투자아카데미 in 경기’ 장면. 경기 지역주민 등 예비투자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 캠코]

캠코 경기지역본부가 지난 22일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아주대학교 율곡관에서 개최한 ‘2017 공매투자아카데미 in 경기’ 장면. 경기 지역주민 등 예비투자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 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22일 경기도 수원 소재 아주대학교 율곡관에서 ‘2017 공매투자 아카데미 경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온비드 전체 개인회원의 22%를 차지하는 경기도 지역 주민에게 온비드 공매와 최근 부동산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공매 투자에 관심이 있는 경기 지역주민 등 예비투자자 500명이 참석했다.

2017 공매투자 아카데미 경기에서는 캠코의 공공자산 처분시스템 온비드 사용 방법 및 이용 사례, 부동산·공매 투자자를 위한 금융투자 분석에 대한 강의와 함께 건설산업연구원 허윤경 위원의 2017년 하반기 주택·부동산 경기 전망 특강이 진행됐다.

캠코 경기지역본부 김구영 본부장은 “경기지역 주민들이 캠코 온비드와 공매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관내에서 공매투자 아카데미 등을 확대 제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공매 및 부동산 지식 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캠코 공매투자 아카데미는 이달까지 서울·부산·대구·광주·수원 등 5개 지역에서 10회 개최돼 약 2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예비 공매 투자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음 달부터는 부산·강원지역 등에서도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면 누구나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선착순). 우리은행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의 온비드 꿀파트너 계정과 친구 맺기를 한 경우에는 알림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온비드(www.onbid.co.kr)는 캠코가 구축·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공매 시스템이다. 2002년 서비스 개시 이래 공공부문의 자산 매각·임대 등 공매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입찰·계약·등기 등의 관련 절차를 온라인으로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온비드를 통해 국가·지방자치단체·공기업 등 공공기관은 저렴한 비용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자산을 매각·임대해 재정수입을 확보하고, 국민들은 공공기관 등의 다양한 물건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매입·임차할 수 있다(고객지원센터 1588-5321).

온비드에서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관심지역·물건용도·공고기관명 등을 설정해두면 해당 정보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메일로 온비드·캠코의 주요 뉴스와 특이·관심 물건, 부동산전문가 칼럼, 이용수기 등으로 구성된 온비드 소식지를 받아볼 수 있다. 또 입찰금액 산정에 도움이 되는 부동산·중고자동차·회원권 시세 조회,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서비스, 불용품 매각 정보도 제공된다.

김승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