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금융권, 잠자는 돈 찾아주기 공동 캠페인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금융권, 잠자는 돈 찾아주기 공동 캠페인

오랜 기간 관리되지 않은 채 은행 계좌에 묵혀 있는 돈이 17조원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금융권이 이런 잊힌 돈을 국민에게 찾아주고자 6주간 공동 캠페인에 나서기로 했다. 미사용계좌를 정리한 고객에게 은행 자체적으로 포인트나 커피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금융소비자포털 파인(fine.fss.or.kr)에서 은행계좌통합관리서비스(어카운트인포)를 선택한 뒤 인증절차를 거치면 전 은행권 계좌 조회와 미사용 소액계좌 해지, 잔액 이전 등을 할 수 있다.

엠엔스타, 가상현실 노래방 시스템 개발

프랜차이즈 노래뮤비방 엠엔스타가 TJ미디어와 손을 잡고 가상현실(VR) 노래방 시스템인 ‘싱(Sing) VR(사진)’을 개발했다. 해당 장비를 착용하면 무대에서 댄서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기존 노래방 시설에 해당 장비만 갖추면 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동반성장데이’ 개최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사옥에서 협력업체 대표 110명과 ‘2017 동반성장데이(사진)’를 열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 행사는 동반 성장을 위한 상호 신뢰 및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매출 1위 교촌도 치킨값 6~7% 인상 검토

BBQ 치킨에 이어 매출 1위인 교촌치킨도 치킨 가격을 올린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6월 말부터 가격을 올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인상 폭은 내부적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인상에 따라 교촌 의 모든 제품 가격이 인상되며 인상 폭은 평균 6~7%선이 될 전망이다. 앞서 BBQ는 이달 초 황금올리브치킨 등 10개 품목 가격을 8.6~12.5% 인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