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표준협회, 5개 품목 추가 KS인증 서비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표준협회, 5개 품목 추가 KS인증 서비스

한국표준협회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창세트 ▶플로어 힌지 ▶이중바닥재 ▶아스팔트 펠트 ▶창 유리용 필름 등 5개 품목의 ‘KS인증 품목’을 추가로 지정받아 인증 서비스를 하게 됐다. KS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는 16개 분야 740개 품목에 대한 KS인증을 시행하고 있다.

현대차, 다문화 가정 어린이 축제 후원

현대차는 20일 열린 다문화가정 어린이 ‘무지개 축제’를 지원했다. 한국이주민건강협회가 주최하는 무지개 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다문화가정 어린이 축제로, 현대차는 11년째 이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21개국에서 온 1500여명의 다문화 가정 어린이, 가족, 자원봉사자가 참가했다.

KT ‘월드 IT 쇼’서 평창 올림픽 주제 전시관

KT는 오는 24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 IT 쇼 2017’에서 평창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전시관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전시장 내에 스키점프·봅슬레이 등 올림픽 종목들을 가상현실(VR)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또 건설현장과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사물인터넷(IoT) 솔루션과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 기술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 협력업체 임직원 가족 초청 콘서트

롯데그룹은 21일 서울 신천동 롯데콘서트홀에서 협력업체 임직원과 가족, 롯데장학재단 장학생 등 2000여명을 초청해 ‘희망콘서트 더 드림(The Dream)’을 개최했다.

LG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프리’ 출시

LG전자는 목에 거는 넥밴드와 귀에 꽂는 이어버드 사이의 선까지 없앤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 프리’를 국내에 출시한다. 별도의 선 없이 이어버드만 착용하면 통화나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분실의 우려를 막기 위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어버드를 넥밴드에 끼워 보관하고 충전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