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단신] 세계문학상 수상작에 '아내가 결혼했다' 선정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0면

세계문학상 수상작에
'아내가 결혼했다' 선정

세계일보사가 주관하는 1억 원 고료 제2회 세계문학상 수상작으로 박현욱(39) 씨의 장편소설 '아내가 결혼했다'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비독점적 다자연애'의 결혼관을 갖고 이중결혼한 아내를 둔 남자의 이야기. 소설은 결혼제도의 통념을 깨는 이야기를 해박한 축구 지식을 곁들여 흥미롭게 엮었다는 평가를 받았다.수상자 박씨는 1991년 연세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뒤 2001년 장편 '동정 없는 세상'으로 제6회 '문학동네 신인작가상'을 받았다.

용천동굴·수산동굴
천연기념물로 지정

문화재청(청장 유홍준)은 3일 제주도 북제주군 구좌읍 월정리의 '용천동굴(사진)'과 남제주군 성산읍 수산리의 '수산동굴'을 천연기념물로 지정했다. 길이 2470m의 용암동굴인 용천동굴에는 석회동굴에서 볼 수 있는 종유관.동굴산호 등이 다양하게 분포돼 있다. 길이 4570m의 수산동굴은 제주도에 있는 용암동굴 중 빌레못동굴.만장굴 다음으로 길다.

일본 애니 포스터 전시회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은 6일부터 11일까지 문화원에서 일본 대중음악가수 캘린더 및 일본 애니메이션 포스터 전시회를 한다. 또 '마법사에게 소중한 것''스크럼블'등 국내에서 출시된 일본 애니메이션 DVD도 함께 상영한다. 11일 오후 3시부터는 인디고.리아.이즈카 마유미 등 애니메이션 노래를 부른 가수 초청무대도 펼쳐진다. 02-765-3011(교환 153 또는 11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