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제2기 연세 글로벌 뷰티 최고위 과정(Y-Beauty) 개설

중앙일보

입력

최근 들어 급성장을 이룬 뷰티 산업의 미래 전망은 지금 보다 더 호황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 뷰티 산업은 ‘K-뷰티’, ‘K-코스메틱’이라는 이름으로 글로벌 각지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에서는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K-뷰티 DNA를 전파할 수 있는 준비된 리더를 양성하고자 “제2기 연세 글로벌 뷰티 최고위 과정”을 개설하였다.

지난해 9월에 시작하여 올해 1월달에 마무리된 1기 과정에는 총 5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서비스,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업종의 뷰티관련 CEO들의 참여로 성황을 이뤘다.

한류 열풍과 더불어 뷰티 분야의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을 넘어 전세계를 사로잡을 ‘Hot Beauty Item’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지속 가능한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는 본 과정은 올해 3월 개강임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많은 관심과 문의가 있따르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은 ‘뷰티 산업 환경분석’, ‘뷰티 산업과 경영’, ‘뷰티 비즈니스’, ‘인문·교양’, ‘원우행사 및 글로벌 워크샵’의 5모듈로 되어 있으며, 연세대학교 교수진을 비롯하여 화장품, 미용, 헤어, 네일아트, 피부 등 뷰티 관련 국내 최고의 분야별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하여 각 모듈별로 다양성과 더불어 최고의 강연 퀄리티를 유지하고자 하는 점이 돋보인다.

과정 참가자들에게 부여되는 수료 시 특전 또한 무시 못할 장점으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건강 검진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할인 혜택과 더불어 업계 최고의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연세대학교 정기 간행물 및 연구시설, 도서관 등의 이용도 가능하다. 교우회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창조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총장 명의의 수료증 또한 부여 된다.

연세 글로벌 뷰티 최고위 과정의 교육 기간은 2017년 3월 22일(수) 입학식을 시작으로 2017년 6월 28일(수) 까지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 부터 9시 45분까지 석찬 포함 매주 2강연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60명으로 참가대상은 뷰티 관련 공·사 기업체 임원 및 경영자 / 미용, 화장품 생산 및 유통 관련 기업 / 건강, 다이어트 제품 생산 관련 기업, 네일아트 / 코디메이크업 / 뷰티 전문매체 / 향수 등 뷰티 관련 기업 종사자 및 예비 CEO 등이 해당된다. 원서접수 마감은 3월 15일(수)이다. 장소는 연세대학교 신촌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