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수술을 왜…‘엉뽕’ 있잖아요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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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4면

2009년 출시된 엉덩이 보정속옷 ‘닥터미즈’는 2013년 말쯤부터 유커(중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으면서 거꾸로 국내에 알려진 제품이다. 최근엔 홈쇼핑 전용 상품까지 내놨다. 이 제품은 20년간 엉덩이 체형 수술로 ‘엉덩이 박사’란 별명을 가진 성형 전문의 황귀환(사진) 박사가 만들었다.

‘엉덩이 박사’ 황귀환 성형전문의
수술경험 살려 체형보정 속옷 개발
유커에 인기 폭발 한해 매출 80억

“외모 경쟁은 몸매 경쟁으로 확대될 것이다. 아름다운 여성의 척도는 엉덩이가 될 것이다.” 2004년, 당시 강북삼성병원에 근무하던 황귀환 박사가 한 성형학회에서 한 말이다.

12년이 지난 지금, 그의 말은 현실이 됐다. 강남 일대 휘트니스센터에선 일명 ‘엉짱’으로 불리는 엉덩이 미인이 되기 위한 운동법이 유행 중이고, 한 인기 걸그룹 멤버는 “내 몸매 비결은 엉뽕(엉덩이 패드)”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황 박사는 최근 본지 인터뷰에서 “이상적인 엉덩이 둘레는 자신의 키 높이의 절반이며, 허리와 엉덩이 비율은 0.7대 1.0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165㎝ 키의 여성은 83㎝ 즉 33인치 둘레의 엉덩이가 가장 아름다운 셈이다. 황 박사는 “여성들이 35~40세에 접어들면 옆구리와 뒷구리, 그리고 허벅지 바깥쪽 즉 승마 살에 지방이 축적되고 셀룰라이트가 생긴다”며 “이 때문에 엉덩이가 사각형이 되고 펑퍼짐해진다”고 설명했다. 황 박사는 "체형 변화에 대한 욕구는 강해도 수술에 두려움이 있거나 비용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여성들이 많다는 걸 보고 보정 속옷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닥터미즈는 기존 제품에 황 박사가 가진 의학적 지식을 더해 제품 착용 후 옷이 말려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문제점을 바로잡았다.

2013년 중국 국영 방송인 CCTV가 ‘재미난 제품이 중국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황 박사 제품을 보도해 그해 매출이 단숨에 80억원으로 뛰었다. 지난해 체형 보정 속옷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원더브라’ 수입사로 유명한 엠코르셋이 합작 법인을 제안해 ‘닥터미즈코리아’란 법인도 설립했다. 황 박사는 “한국 여성은 골반이 작고 근육의 양이 적어 체질적으로 엉덩이에 지방이 많기 때문에 엉덩이가 예쁘지 않다”면서 “엉덩이 보정 속옷은 외모에 관심있는 한국 여성에 필수 패션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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