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시크릿 코드' 5가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중앙포토]

[사진 중앙포토]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확인해야 할 유용한 정보다. 기호와 숫자를 입력해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아이폰만의 '시크릿 코드'가 공개됐다.

1. 발신자표시제한

#31#을 누르고 상대방 번호를 입력하면 상대방 핸드폰에 '발신자 표시제한' 표시가 나온다. 전화를 받은 상대방은 '발신자표시제한' 때문에 송신자가 누구인지 확인할 수 없다.

2. 통화품질확인 *3001#12345*

[사진 비즈니스인사이더]

[사진 비즈니스인사이더]

아이폰 통신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3001#12345#*을 다이얼 화면에 입력한 뒤 통화 버튼을 누르면 된다. 'Field Test'라는 란이 나오는데 여기서 'Serving Cell Info'를 클릭하면 수신 양호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40에서 -80은 '강한 신호'를 뜻하며  -81에서 -140'은 '통화 상태 불량'을 뜻한다.

3. EFR 활성화

이 코드를 통해 아이폰의 음성 품질을 높일 수 있다. *3370#을 입력하면 EFR(Enhanced Full Rate)이 활성화된다. 하지만 배터리가 빨리 소모될 수 있다.

4. 부재중 전화 확인

아이폰이 꺼져 있거나 서비스 지역을 이탈했을 때 걸려온 부재중 전화를 확인할 수 있는 코드다. *#61#을 입력하면 놓친 전화를 확인할 수 있다.

5. 단말기 식별번호 확인

*#06#을 누르면 화면에 바로 단말기 식별번호가 뜬다. 단말기 식별번호는 핸드폰의 신분증과 같은 개념이다. 이 식별번호를 통해 복제된 기기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당신의 아이폰이 중고품이라면 분실·도난된 아이폰인지 확인할 수 있다.

김하연 인턴기자 kim.haye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