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한류월드·테크노밸리 옆 명품 주거복합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기사 이미지

10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 지원활성화부지 S1블록에 명품 주거복합단지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 고양일산 대방디엠시티(투시도)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건물로, 주거용 업무시설 3개 동(전용 84㎡ 804가구)과 업무·상업 시설로 구성돼 있다.

고양일산 대방디엠시티

지하철 3호선(대화역)과 수도권 광역철도(GTX) 킨텍스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다. GTX가 개통되면 서울 강남까지 23분 정도 걸린다. 자유로 킨텍스IC, 제2자유로 한류월드IC, 이산포JC 등이 가깝다.

주변엔 쇼핑시설도 많다. 반경 1㎞ 안에 현대백화점·원마운트·아쿠아플라넷·빅마켓·레이킨스몰·홈플러스·이마트타운 등이 있다. 킨텍스 전시장도 있어 유동인구도 많다. 인근엔 가까운 근린공원을 비롯해 호수공원·장촌공원·대화공원·주엽공원·강선공원 등과 한강이 있어 쾌적하다. 단지는 교육 1번지로도 불린다. 한류초(예정)를 비롯해 한수초·한내초·장촌초·주엽초·한수중·대화중·대화고·주엽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우선 단지 인근에 약 1만 8000명의 직접고용 효과가 예상되는 경기북부테크노밸리가 조성된다. 5년간 5만6000명의 고용효과와 연간 500만 명의 관광객 유치가 전망되는 한류월드, K-컬쳐밸리 사업도 추진 중이다. 견본주택은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5-2번지에 문 연다.

문의 1688-92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