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극 ‘내 코를 …’ 뮤지컬 ‘쿵짝 1920’ 5월 아시아문화전당은 가족 행복 극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1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공연을 연다. 어린이극이나 가족뮤지컬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이 대거 무대에 오른다.

기사 이미지

어린이날인 5월 5일부터 7일까지는 어린이극 ‘내 코를 찾아주세요’가 공연된다. 어린이문화원 어린이극장에서 총 5차례 열리는 기획초청공연이다. 주인공 코왈료프 소령이 어느 날 아침 없어진 자신의 코를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다뤘다. 니콜라이 고골의 소설 ‘코’를 원작으로 한 작품에는 어린이들이 일일배우로 참여한다.

가족 뮤지컬 ‘쿵짝 1920’은 유명 단편소설들과 추억의 노래들이 어우러진 작품이다. 동백꽃, 사랑손님과 어머니, 운수 좋은 날 같은 소설들과 타향살이, 꽃마차 등을 유쾌하게 엮어냈다. 공연은 13일부터 15일까지, 20일부터 22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어린이극장 무대에 오른다.

브런치 콘서트 ‘최태지, 발레를 이야기하다’는 11일 오전 11시 극장2에서 열린다. 발레작품인 돈키호테와 카르멘 등의 하이라이트를 최태지 국립발레단 명예 예술감독의 해설과 함께 볼 수 있다. 발레에 관한 이야기들을 전문가의 해설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는 무대다. 브런치 콘서트는 차와 간단한 식사를 관객들에게 제공한 후 오전 11시쯤 여는 공연이다.

예술극장에서는 일본 작가 히지카타 다쓰미의 ‘방언’을 비롯해 ‘율리시즈의 귀환’ ‘사라져가는 목소리들’ ‘더욱 달콤하게 춤을’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열린다. 예약 및 문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홈페이지(www.acc.go.kr), 콜센터(1899-5566).

최경호 기자 ckha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