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서 도심까지 … R&D 확대해 아웃도어 새 길 개척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기사 이미지

코오롱스포츠는 트래블 라인, 아웃도어 워킹, 캠핑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다.

코오롱스포츠
코오롱스포츠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5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코오롱스포츠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하며 고객층을 전 연령대로 확대하는 한편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 R&D 투자를 확대하고 트래블 라인, 아웃도어 워킹, 캠핑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다. 아울러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지속 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는 2010년부터는 ‘Your Best Way to Nature’ 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2011년 론칭한 트래블 라인은 새로운 아웃도어 스타일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트래블 라인은 코오롱스포츠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아웃도어의 개념을 더욱 확대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편안한 캐주얼로도 연출할 수있는 시티 아웃도어를 지향한다.

코오롱스포츠가 지향하는 아웃도어 라이프가 등산만이 아닌 도심까지 확장되면서 고객과 함께하는 삼남길 개척, 오지탐사대와 에코리더십 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점자라벨, 사회적 약자와의 동반 트레킹 등 동행경영을 통해 누구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실천하고 있다.

또한 자체 소재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과 아웃도어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고투습 방수 소재인 아토텍(attotek), 다운 제품의 안감으로 적용되는 아토써모 킵 웜(attothermo keep warm)이 대표적인 자체 소재이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