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메르세데스-벤츠 13종 타 보고 쿠페형 세단 경매로 사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지난 18일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열린 한성자동차 모터쇼 모습. 진행자가 경매 차량을 공개하자 자동차 매니어들이 업그레이드된 자동차 외관과 내부를 주의 깊게 살피고 있다.

"4000만원! 더 없으십니까?” 지난 17~18일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는 이색적인 모터쇼가 열렸다.

차량 전시 위주인 여느 모터쇼와 달리 전시와 시승, 자동차 경매까지 함께 한 행사였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공식 딜러인 한성자동차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마련한 ‘한성자동차 모터쇼’를 찾아갔다.

한강 세빛섬에서 열린 한성자동차 모터쇼는 메르세데스-벤츠에서 만든 자동차를 직접 타 보고 관련 용품을 구입하기 위한 사람들로 가득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수입차 딜러사 중 처음으로 진행한 독립 모터쇼였다.

 지난 17~18일 이틀 동안 진행된 행사에는 한성자동차 애플리케이션 ‘한성 스타즈’를 내려받은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었다. 모든 참가자는 18종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관람하고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종류인 ‘A 45 AMG 4MATIC’부터 ‘Mercedes-Maybach S 500’에 이르는 총 13대의 차량을 시승할 수 있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 중 둘째 날에 열린 차량 경매 시간에 가장 많은 사람이 몰렸다. 경매는 케이블방송의 유명 자동차 버라이어티 쇼 ‘더 벙커’의 출연진인 이상민·유경욱·권봄이·경매사 김민서가 직접 진행했다.

피규어·유아용 장남감 차 경매

실제 차량을 경매하기 전에 자동차를 축소한 피규어 장난감과 유아용 자동차 장난감 경매 행사가 진행됐다. 모든 제품은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제품으로, 자동차 피규어를 모으는 매니어와 어린 자녀를 지닌 부모가 많이 참가했다.

 실제 차량 경매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순정품으로만 조립하고 차량을 업그레이드한 쿠페형 세단인 ‘CLA 200 CDI’가 나왔다. 한성자동차의 공식 논현서비스센터가 경매 차량의 모든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공개된 차량은 업그레이드 전 그레이 색상의 외관을 화이트와 블랙 두 색상으로 새롭게 차량 외관을 디자인해 세련미를 더했다.

 경매 가격은 1800만원부터 시작됐다. 한 시간 이상의 열띤 경매 과정을 거쳐 서울 강서구에서 온 이창현씨에게 4050만원에 낙찰됐다. 이창현씨는 “꼭 갖고 싶었던 차를 갖게 돼 무척 행복하고 경매 결과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경매가 진행된 중고 차량의 원가는 3600만원으로 낙찰된 가격 4050만원의 차익금은 450만원이다. 한성자동차 측은 경매를 통한 차익금을 미술 영재를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드림그림에 기부할 예정이다.

레이싱 모델의 DJ파티, 퀴즈쇼

행사장에는 기본 전시 차량 외에도 자동차 동호회에서 개인이 직접 튜닝한 이색적인 차량도 함께 전시했다. 현장에서는 행사 참가자들이 한성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인 한성 스타즈를 통해 최고의 튜닝 자동차를 직접 선정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또 행사장 한쪽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로고가 새겨진 액세서리와 각종 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컬렉션 숍이 열렸다. 행사장의 현장 사진을 한성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인 한성 스타즈에 올리기와 같은 모바일 이벤트가 진행돼 참가자들이 직접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행사 중간에는 한성자동차에 대한 문제를 참가자에게 묻는 퀴즈 프로그램을 열어 정답을 맞힌 이에게 메르세데스-벤츠 로고가 새겨진 텀블러 , 우산 등 경품을 선물로 제공했다.

 첫째 날인 금요일 저녁에는 레이싱 모델인 이봄이가 진행하는 DJ파티가 열렸다. 한성자동차는 이틀 동안 열린 모든 행사 모습을 온라인 홈페이지인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한성자동차는 수입차 업계의 선도주자로 앞으로도 다채로운 자동차 이벤트를 열어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이번 한성자동차 모터쇼에서 열린 경매 행사를 통해 많은 분이 즐거워하고, 이를 통한 수익을 드림그림 장학사업에 기부할 수도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글=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사진=서보형 객원기자

한성자동차는 …

창립 30주년을 맞은 한성자동차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회사로 전국 13개 전시장과 14개 서비스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국내에 있는 수입차 업계 처음으로 서비스센터 5곳이 동시에 KS 서비스 인증을 획득해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다. 국가품질혁신부문의 대통령상인 ‘서비스혁신상’도 수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