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FIFA “러시아·카타르, 월드컵 유치 문제 없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FIFA “러시아·카타르, 월드컵 유치 문제 없어”

국제축구연맹(FIFA)은 9일 성명을 통해 ‘2018년 러시아,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최권을 박탈할 어떤 법적 근거도 없다’고 발표했다. 앞서 지난 8일 스칼라 FIFA 회계감사위원장은 “ 돈으로 유치권을 따냈다는 증거가 나오면 개최지 선정을 취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무열, K리그 클래식 15라운드 MVP 선정

고무열(25·포항)이 9일 프로축구연맹에서 선정한 K리그 클래식 15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고무열은 지난 7일 성남전에서 두 골을 넣어 2-0 승리를 이끌었다. 6일 전북전에서 3호 골을 넣은 박주영(30·서울)은 K리그 복귀 후 첫 위클리 베스트 11 에 뽑혔다.

프로야구, 메르스 관계없이 리그 지속 결정

9일 프로야구 10개 구단 사장이 참석한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과 관계없이 KBO 리그와 퓨처스(2군) 리그를 중단하지 않겠다고 의결했다. 각 구단은 선수단과 관중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을 따르기로 했다.

이대호, 1타점 적시타 … 8경기 연속 안타

일본 프로야구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이대호(33)가 9일 후쿠오카현 야후돔에서 열린 한신 타이거스와의 경기에서 5번 지명타자로 출전해 3타수 1안타·1타점을 기록하면서 8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소프트뱅크가 한신을 5-0으로 꺾고 6연승을 달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